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와 배우 소개. 자막없이 영화를 보는 그날까지!
Go! Go!.

지난호 보기

넛잡 2
넛잡 2

감독
: 캘런 브런커(Callan Brunker)
출연
: 윌 아넷(Will Arnett), 캐서린 헤이글(Katherine Heigl), 성룡 등
장르
: 코미디, 가족
: 이민선
자료제공
: 레드로버

줄거리

개발과 수익을 우선시하는 현대 도시의 삶이 인간들에게만 팍팍한 것은 아니다. 자연을 터전 삼아 사는 동물들도 마찬가지다. 먹고 자고 쉬는 공간이었던 녹지가 순식간에 인간들만을 위한 놀이공원으로 바뀌면서 갈 곳을 잃은 동물들의 공원 사수 이야기는 유쾌하고 신나면서도 우리에게 진지한 가르침을 준다.

 

 

동물들의 삶의 터전 사수 작전

2014년에 개봉한 <넛잡: 땅콩 도둑들>에서 말썽쟁이 다람쥐 설리는 공원에 사는 동물들이 겨울을 나기 위한 식량을 모아둔 떡갈나무를 태워 먹고 그곳에서 쫓겨나 가장 친한 친구 버디와 함께 도심 속을 헤매다가 어마어마한 식량이 쌓여 있는 땅콩가게에 잠입한다. 그러나 <넛잡 2>에서는 반대되는 상황이 펼쳐진다. 땅콩가게를 터는 데 성공한 설리 덕에 공원의 모든 동물들이 호의호식하던 중 사고로 땅콩가게가 폭발하자 동물들은 다시 공원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게 된다.

이미 땅콩가게에서 편히 먹고사는 데 익숙해진 다른 동물들이 야생성을 잃어가는 것을 우려하던 앤디는 다시 예전처럼 공원에서 ‘동물처럼’ 살게 된 것을 반긴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돈에만 눈이 멀어 비리를 저지르는 부패한 시장이 리버티 공원의 나무와 풀들을 밀어내고 놀이공원 ‘리버티 랜드’를 세울 공사를 시작한다.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동물들은 이에 저항하지만, 무자비하게 들이닥친 불도저를 감당하기에는 너무 약하다.

하지만 투지가 강하고 날쌘 설리는 이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그는 의리 있는 ‘절친’ 버디와 함께 시장의 폭주를 막을 방법을 강구하고, 여기에 현명하고 씩씩한 앤디와 모든 동물들이 리버티 공원의 자연을 파괴하는 인간들을 몰아내는 데 힘을 더한다. 리버티 공원에 사는 동물들만으로는 저항하기 힘들 때, 무협의 대가인 도시쥐 미스터 펭과 그의 무리들이 리버티 공원 동물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준다. 그들 역시 골프장으로 바뀐 공원에서 쫓겨나 험악한 도시의 뒷골목에서 살았기에 설리 무리의 어려움을 공감했던 것이다. 다람쥐와 두더지, 쥐, 유기견 등 도시에서 인간과 공존하고 있는 동물들의 공원 사수이야기는 슬랩스틱 코미디와 스릴 넘치는 대결 구도로 재미를 보장하는 한편,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환경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며 생각할 거리를 남긴다.

 

 

배우

지난호 영화 목록

연도 제목
2017년 12월 윔피 키드: 가족 여행의 법칙
2017년 11월 <슈퍼배드 3>
2017년 10월 플립
2017년 09월 킹 아서: 제왕의 검
2017년 08월 스머프: 비밀의 숲